용띠는 12지 가운데 다섯 번째 진(辰)년에 태어났습니다. 시(時)는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방위는 동남동, 오행은 토(土)에 배당되고 대응하는 서양 별자리는 '백양좌'입니다. 용띠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건강하고 정력적이며 정직하고 용감하고 감수성이 예민하며 신뢰감이 두터운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한편 용띠는 화를 잘 내고, 흥분을 잘하며, 고집이 세고, 좋고 싫음이 분명하며 다소 괴팍한 성미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1952년생, 1964년생, 1976년생, 1988년생, 2000년생, 2012년생 등이 용띠입니다.
용띠의 성격과 운세
다른 띠의 사람들은 용띠 사람들이 생각하는 목표와 규모가 일반인들의 상상을 뛰어 넘습니다. 그래서 용띠는 대부분 평소 몽상적이기도 하며 사람들에게는 그들의 말이나 생각이 현실적이지 않다고도 여깁니다. 용띠들은 자기가 감당하지 못할 큰 모험을 동경하여 현실에 신경 쓰지 않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래서 용띠가 이렇게 자신만의 생각 속에서 일을 벌이면 일반 사람들은 멍청한 것 아니냐면서 오해를 할 수 있지만, 용띠가 일단 분발하면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에너지와 열정을 보여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용띠의 가장 큰 특징이다.
중국에서는 용띠에 속하는 사람을 '천지교자' 라 합니다. 즉 하늘의 뜻을 아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용은 성공과 행운의 상징인데, 특히 운동, 예술, 종교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용띠는 사물을 판별하는 관찰력과 일에 대한 집중력, 추진 능력이 남다르고 담력이 있으며 충직하고 품성이 고귀합니다. 그래서 다른 띠에 비해 매력적인 면도 엿 보이고, 다른 띠의 사람들은 이 점에 감탄하여 용띠에게 이끌리기도 합니다.
용띠는 12지 중 가장 행운이 잘 따르며 이상이 숭고한 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원대한 꿈을 지녔어도 용띠가 이것을 실현할 능력을 구비해야 합니다. 만일 용띠인데 본인이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주변에서는 그를 허풍을 떠는 사람이거나 허세를 피는 사람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만일 용띠인데, 허세를 부리지 않고 겸손하고 능력을 갖춘다면 자신이 추구하는 꿈을 능히 이룰 자가 될 것입니다. 반면 아무런 노력도 없이 자신만의 위세를 내세운다면 실 없는 사람으로 여겨지고 나이를 먹을 수록 스스로 왕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용띠는 자신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세상을 사느냐'에 따라서 운세가 극과 극으로 달라진다고 봅니다.
용띠 남자 용띠 여자 특징
용띠 남자 성격
용띠 남자는 매우 저돌적이고 정열적이며 돌발적이기까지 합니다. 또한 성욕이 일어날 때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편으로 막무가내식입니다. 일단 자기가 마음먹은 대로 되지지 않으면 상당히 거칠어지거나 '욱'하는 기질도 있습니다.
용띠는 남을 지배하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 평범한 직장에 몸 담는 봉급 생활자로 지내는 것을 따분하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 용띠에게도 다소 부족한 면은 있습니다. 웬만하면 가만히 있어도 일이 잘 풀리는 좋은 운수를 타고났기 때문에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용띠는 이상가이며 완미주의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이 순조로울 때는 스스로 열중하여 큰 개인적 발전을 이룰 수 있지만 좌절이라도 하면 그 자리에 주저앉아 버리는 형국입니다. 완미주의자이기에 백절불굴의 완강한 의지력이 모자란 편이기도 합니다.
똑똑하고 강해 보이는 용띠 남자는 이 세상에서 자신이 성공할 것이라는 열정이 넘치고 관대한 모습을 보이지만 상대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불만이 많으며 요구하는 것이 많아 욕심이 있어 보입니다.
용띠 여자 성격
대부분의 용띠 여자는 천성적으로 남성을 끌어당기는 신비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용띠 여자는 매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다른 띠의 이성들에게 아름답고 신비하다는 느낌마저 줄 수 있습니다. 용띠 여자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이른바 '여자의 무기'에 대해 스스로 잘 알고 있으며 나아가서는 천부적으로 남자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좀 심하게 말하면 남자를 손바닥에 올려 놓고 갖고 논다는 말까지 할 수 있습니다.
용띠들은 다양한 연애를 즐기는 편이기에 연애에만 빠져서 결혼은 늦게 하는 편입니다. 또한 언제나 자기중심적으로 사랑을 주기보다는 받으려는 편입니다. 어찌보면 이기적인 사랑을 추구하는 편이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용띠들이 이런 유형에 속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용띠에게 좋은 것은 아니며 외면상 화려하고 멋있게 보이는 것과 달리 속으로는 상당히 고독하고 마음이 허전합니다. 용띠의 돋보이는 기질로 인하여 이것을 사람들이 좋게 봐주고 이성으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정작 본인은 다른 이에게 진정성 있게 마음을 주는 경우가 드물기도 합니다.
용띠 연에인
용띠 연예인들입니다. 1964년생으로는 윤다훈, 최재성, 한석규, 김도균, 정호근, 김미화, 박준규, 이재룡, 산드라 블록 등이 있습니다. 1976년생으로는 차태현, 김종국, 장혁, 홍경인, 박선영,설수현, 남승민, 오정태, 쿨 유리, 정만호 등이 있고, 1988년생으로는 서지승, 함은정, 전혜진, 제시, 고은아, 양지원, 김소라, 김규선, 전수진, 엠마스톤 등 그들입니다. 또한 2000년생으로는 이무진, 마리아, 노엘, 김채원, 배진영, 한지효, 한예지, 이루비, 김하은, 박가률, 박시연 등이 용띠입니다.
ggoom.kr